비비고 통새우 만두, 정말 통새우가 들어있고 만두소와 같이 간이 알맞게 되어 있어서 후다닥 구워 먹기 좋았다.
목 차
1. 비비고 통새우 만두 포장
2. 비비고 통새우 만두 내용물
3. 비비고 통새우 만두 후기
비비고 통새우 만두 포장
흔히 볼 수 있는 비비고 만두 포장과 다르지 않다. 통새우가 들어있다는데, 포장지에도 통새우가 들어간 만두가 그려져 있다. 그림 그대로라면 맛없을 수가 없을 것 같다.
탱글한 새우 한 마리가 통째로! 내용물은 총 200g이 들어있고, 냉동 만두니까 냉동 보관은 필수다. 프라이팬에서 7분 30초 조리하면 된다고 한다.
뒷면에는 만두 소개와 조리법이 안내되어 있다. 비비고 통새우 만두는 새우 한마리가 만두소와 같이 꼬리까지 통째로 들어있는 만두라고 한다.
웬만하면 실패하지 않는 비비고이지만, 비비고 물만두의 아삭아삭한 식감에 살짝 실망한 뒤로 비비고 만두는 거르고 있었는데 이건 어떨까 싶다.
조리법은 후라이팬 조리, 찜 조리, 전자레인지 조리 3가지 방법이 있다. 전자레인지에 돌리면 간편하지만, 후라이팬에 구우면 훨씬 맛있을 것 같아서 후라이팬 조리를 하기로 했다.
포장지에도 구운 만두를 그려놨는데 구워 먹기를 추천하는 거 아닐까 싶기도 하다.
비비고 통새우 만두 내용물
포장을 뜯어본 비비고 통새우 만두, 만두 5개가 나란히 누워있다. 칸막이까지 마련해 줬다. 새우가 이불을 돌돌 말고 있는 것처럼 만두피에 감겨 있다. 정말 꼬리까지 통새우가 들어가 있는데 이 큰 포장지에 겨우 5개가 들어있었다.
애매한 숫자 5개다. 둘이 먹으면 한 명은 2개 한명은 3개 먹어야 된다. 두 봉 사서 5개, 5개 먹게 하려는 의도인가.
비비고 통새우 만두 후기
비비고 통새우 만두, 5개를 한 번에 후라이팬에 구워봤다. 기름 두르고 중 약불에서 7분 30초에서 8분 정도 구우라고 적혀있는데, 내가 잘 못 굽는 건지 그 정도로는 노릇노릇 구워지지 않았다. 겨우 아 익긴 익었구나 하는 정도.
4면을 다 굴려가면서 4, 5분 정도 더 구웠더니 바삭바삭 만두피에 둘러싸인 통새우 만두가 완성됐다. 조금 탄 거 같이 보이기도 하지만 탄 맛은 안 났다. 그럼 안 탄 거다.
비비고 통새우 만두 한 입 먹어봤다. 통새우가 들어있긴 한데 얇다. 그래도 정말 통새우다. 통새우에 만두소까지 있고, 간장이 필요 없을 정도로 간도 되어있어서 맛있었다.
물만두에 실망했던 비비고 만두에 다시 만족스러워지는 순간이었다. 5개만 들어서 양이 조금 적은 것이 아쉽긴 했지만 냉동 만두에 이 정도 맛이라니 놀라웠다. 간이 되어있긴 하지만 고추간장을 만들어서 찍어면서 더 자극 자극하니 맛있을 것 같다. 다음에는 고추간장에 찍어 먹어봐야겠다.
비비고 통새우 만두를 군트럼 드라이 리슬링 와인에 곁들여서 먹어봤는데, 역시나 잘 어울렸다. 리슬링의 상큼한 잔도와 짭조름한 미네랄리티가 만두를 더 짭조름하게 느껴지게 해서 맛있게 먹을 수 있었다.
비비고 통새우 만두는 검색해 보면 8,000원 정도에 판매 중인 걸로 나오는데, 홈플러스에서는 행사 중인지 6,990원에 구매할 수 있었다.
8,000원을 정가라고 생각하면 만두 5개니까 1개에 1,600원 정도.. 는 조금 비싼 거 같고 7,000원 정도면 사 먹을만한 것 같다.
* 함께 보면 좋은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