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NEYOMO

WINE.YOMO.

와인 중독자가 남긴 가장 생생한 기록.
생생한 와인 후기를 찾고있다면?

알고 마시면 더 맛있다?

이 가격에 살 수 있다고?

인기 글.

지금 가장 맛있는 와인 이야기.

최신 글.

따끈따끈한 새로운 와인 이야기.

알베르 비쇼 샤블리 와인 소개 및 후기, 가격 정보


  • twitter
  • twitter
  • kakaoTalk
  • naver
  • link_copy
Written by YOMONEE

[WINE QUOTES]


...



알베르 비쇼의 샤블리는 샤블리의 짭짤하고 씁쓸한 미네랄리티와 산뜻한 산도에 약간의 당도가 더해진 와인으로, 청사과, 레몬, 오크 향 등을 느껴볼 수 있다.

목 차

  1. 알베르 비쇼 샤블리 와인 정보
    ▪︎와이너리 소개
    ▪︎와인 소개

  2. 알베르 비쇼 샤블리 와인 후기
    ▪︎와인 시음 후기
    ▪︎와인 페어링 후기
    ▪︎와인 가격 정보

  3. 알베르 비쇼 샤블리 비비노 평가

 

 

알베르 비쇼 샤블리 와인 정보

 

  • 와인종류 : 화이트 와인
  • 포도품종 : 샤르도네(Chardonnay) 100%
  • 생산지역 : 프랑스 부르고뉴 샤블리(Chablis) AOC
  • 와이너리 : 알베르 비쇼(Albert Bichot, AB)
  • 와인도수 : alc 12.5%

 

알베르 비쇼 샤블리 2022(AB Chablis 2022)

 

와이너리 소개

알베르 비쇼(Albert Bichot)는 1831년 베르나르 비쇼(Bernard Bichot)에 의해 시작된 가족 와이너리이다. 6대에 걸쳐 전통을 이어가고 있는 알베르 비쇼는 볼네(Volnay)를 시작으로 포도밭은 점점 늘려가며 와이너리를 성장시켰고, 현재는 부르고뉴 전역에 걸쳐 총 6개의 포도원을 소유하고 있는 부르고뉴의 우수한 생산자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이는 알베르 비쇼의 와인이 스웨덴 왕실을 위한 공식 와인 공급 업체로 선정된 것으로 증명되었고, 이들의 와인은 미국과 아시아, 오세아니아 등 전 세계 100개의 국가에 수출하면서 이름을 널리 알리고 있다.

와인 소개

알베르 비쇼(Albert Bichot) 생산자의 샤블리(Chablis) 와인은 프랑스 부르고뉴의 샤블리 지역에서 재배된 샤르도네(Chardonnay) 품종을 100% 사용해 만든, 프랑스 샤블리 AOC 등급의 화이트 와인이다.

와이너리는 이 샤블리 와인을, 샤블리 특유의 흰 꽃과 부싯돌 향을 아몬드 향과 함께 코로 느낄 수 있는 와인이라 소개하고 있다. 또한, 해산물이나 생선과 같이 마시기를 권장하고 있으며, 식전주로 마시는 것도 추천하고 있다.

샤블리의 신선함과 미네랄리티를 제대로 느끼기 위해서는 9 ~ 11°C 정도의 온도에서 마시기를 추천한다.

샤르도네에 대해 아래 글에서 더 자세하게 알아보세요.

▪︎ 샤르도네/샤도네이 품종 가이드 - 포도와 와인의 특징


알베르 비쇼 샤블리 와인 후기

 

알베르 비쇼 샤블리 2022(AB Chablis 2022) 라벨

 

와인 시음 후기

AB 샤블리는 시트러스 한 레몬 향과 청사과 향, 약간의 오크 향과 미네랄리티, 산뜻한 산도와 약간의 당도가 인상적인 와인이었다.

코에서 느껴지는 와인

와인을 오픈하자마자 시트러스 한 레몬 향이 흘러나오는 것이 느껴졌다. 잔에 따랐을 때도 시트러스 한 레몬 향은 여전했고, 푸릇푸릇한 청사과 향도 느낄 수 있었다.

샤블리임에도 은은한 오크 향이 느껴지는 것이 새로웠고, 짭조름하면서 씁쓸한 느낌의 미네랄리티가 강하게 다가왔다.

시간이 지나면서 오크 향과 시트러스 한 향은 줄어들었고, 꿀 느낌의 향과 달콤한 열대 과일 파인애플 같은 향이 느껴지기 시작했다.

입에서 느껴지는 와인

약간의 당도가 있어서 너무 드라이하지 않은 맛이었고, 엄청 가볍지는 않은 살짝 무게감 있는 바디감이 느껴졌다.

코에서 느껴지는 레몬 향만큼 상큼한 산도가 와인이 닿는 곳마다 느껴져서, 입에 머금고 있을 때는 입 안에 상큼함이 맴돌았고, 삼켰을 때는 목 뒤에서 올라오는 새콤함과 향긋함이 느껴졌다.

시간이 지나면서 코에서 열대 과일 향이 느껴진 만큼 당도가 올라간 것처럼 느껴졌고, 산도도 더 날카롭게 나타났다.

와인 페어링 후기

이번에는 굴과 새우가 들어간 파스타와 한께 마셔보았다. 샤블리의 짭짤한 미네랄리티가 역시나 해산물과 굉장히 조화로웠고, 페퍼론치노를 넣어서 살짝 매콤하게 만들었음에도 와인에 약간의 당도가 있어서 더 상쾌하게 즐길 수 있었다.

너무 드라이하지 않아서 가벼운 치즈 같은 안주류와 함께 마셔도 괜찮을 듯하다.

와인 가격 정보

알베르 비쇼 샤블리를 파는 곳은 현대백화점 와인샵과 일반 와인샵들이 있다. 알베르 비쇼를 줄여서 AB라고 표현하는 곳이 있어서, 알베르 비쇼 샤블리 보다는 AB 샤블리라고 판매 중인 곳이 종종 있었다.

이번에 마신 AB 샤블리는 현대백화점 와인샵에서 60,000원에 구매할 수 있었다. 와인전문점에서는 5만 원 후반 정도의 가격에 판매하고 있다. 홈플러스나 이마트, 롯데마트에서는 찾아볼 수 없었고, 편의점 3사에서도 찾을 수 없었다.


알베르 비쇼 샤블리 비비노 평가

 

알베르 비쇼 샤블리의 비비노 평점은 3.9점으로, 다른 샤블리 AOC 등급의 와인들에 비해 평점은 높은 편에 속하는 와인이다. 평가 개수는 5,000개 정도로 다른 샤블리들 보다 많진 않지만 너무 적지도 않은 적당한 개수로 남겨져 있다.

비비노에 조회되는 평균 가격은 48,000원 정도이고, 와인서쳐에서 조회되는 가격은 69,000원 정도이다. 할인 행사 등으로 저렴하게 구매하면 5만 원대 초반까지 구매할 수 있지 않을까 싶다.

알베르 비쇼 샤블리 2022(AB Chablis 2022) 비비노 평점, 출처 : 비비노


비비노에 남겨진 후기들을 보면, 레몬과 청사과, 젖은 돌 같은 미네랄리티가 느꼈지는 와인이었다는 후기들이 많이 남겨져있다.

시트러스 한 레몬 향이나 오렌지 껍질 향을 느꼈다는 후기가 가장 많이 보이고 다음으로 청사과 향이 느껴진다는 후기들이 많이 보인다. 오크 숙성의 향이 나타난다는 후기도 일부 있으며, 아카시아 같은 꽃 향기가 느껴진다는 후기가 남겨져있기도 하다.

맛에 대해서는 미디엄 한 바디감과 산도를 가지고 있고, 피니쉬는 길지 않다는 평가들이 주로 남겨져 있다.

알베르 비쇼 샤블리 2022(AB Chablis 2022) 비비노 후기, 출처 : 비비노


다른 샤블리 와인도 궁금하다면 아래의 글을 통해 알아보세요.

▪︎ 루이자도 샤블리 2021 - 프랑스 부르고뉴 샤블리 입문 와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