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NEYOMO


WINE.YOMO.

와인 중독자가 남긴 가장 생생한 기록.
생생한 와인 후기를 찾고있다면?

알고 마시면 더 맛있다?

이 가격에 살 수 있다고?

인기 글.

지금 가장 맛있는 와인 이야기.

최신 글.

따끈따끈한 새로운 와인 이야기.

뽀므리 브뤼 로얄 - 세계 3대 샴페인 하우스의 브뤼 샴페인


  • twitter
  • twitter
  • kakaoTalk
  • naver
  • link_copy
Written by YOMONEE

[WINE QUOTES]


...



시그니엘 살롱 드 시그니엘에서 마신 뽀므리, 브뤼 로얄 시음 후기 및 가격 정보

시그니엘에 숙박하면서 뽀므리 브뤼 로얄을 마셔볼 수 있었다. 뽀므리 브뤼 로얄은 강한 청사과향에 이스트 향이 살짝 입혀진 맛있는 샴페인이었다.

뽀므리 브뤼 로얄(Pommery Brut Royal)
살롱 드 시그니엘(Salon de Signiel)의 뽀므리 브뤼 로얄(Pommery Brut Royal)

 

목 차

  1. 뽀므리 브뤼 로얄 와인 정보

  2. 뽀므리 브뤼 로얄 비비노 평가

  3. 뽀므리 브뤼 로얄 와인 후기
    3-1) 뽀므리 브뤼 로얄 와인 시음 후기
    3-2) 뽀므리 브뤼 로얄 와인 페어링 후기
    3-3) 뽀므리 브뤼 로얄 와인 가격 정보

 

 

뽀므리 브뤼 로얄 와인 정보 

 

- 와인종류 : 샴페인(Champagne)
- 포도품종 : 피노 누아(Pinot Noir) 45%, 샤르도네(Chardonnay) 35%, 피노 뮈니에(Pinot Meunier) 20%
- 생산지역 : 샴페인(Champagne) AOC
- 와이너리 : 메종 드 뽀므리(Maison de Pommery)
- 와인도수 : alc 12.5%


1836년 설립된 메종 드 뽀므리(Maison de Pommery)는 1874년 스위트한 샴페인만 존재하던 시기에 드라이한 브뤼(Brut) 샴페인인 뽀므리 나뛰르(Pommery Nature)를 처음 만들어 세상에 선보인 샴페인 하우스이다.

 

뽀므리 나뛰르 이전의 샴페인은 잔당 함량이 100g을 넘어설 정도로 스위트해서 디저트 와인으로 많이 소비되었다. 하지만 잔당 함량 6g 수준인 브뤼 샴페인을 선보이면서 샴페인을 디저트 와인이 아닌 식전주나 식사와 함께 마실 수 있는 와인으로 변화시켰다. 현재는 뵈브 클리코(Veuve Clicquot), 모엣 샹동(Moet & Chandon)과 함께 세계 3대 샴페인 하우스로 이름을 알리고 있다.

메종 드 뽀므리(Maison de Pommery)
메종 드 뽀므리(Maison de Pommery), 출처 : champagnepommery

 

메종 드 뽀므리는 랭스 남부 지역에 약 300ha의 포도밭을 직접 소유하여, 샴페인 생산에 필요한 포도의 35%를 충당하고 있고, 나머지 물량은 이외의 상파뉴 지역에서 구매하여 충당하고 있다.

 

메종 드 뽀므리의 와인들 중 뽀므리 브뤼 로얄(Pommery Brut Royal)은 꼬뜨 데 블랑(Cotes des Blanc), 몽타뉴 드 랭스(Montagne de Reims) 등 샹파뉴(Champagne) 지역의 40여 개의 마을에서 생산된 포도를 구입하여 사용하고, 약 40여 종의 빈티지를 혼합하여 만든 NV(Non Vintage) 샴페인이다.


뽀므리 브뤼 로열 비비노 평가


뽀므리, 브뤼 로얄(Pommery, Brut Royal)의 비비노 평점은 3.9점으로 높은 수준이다. 평가 개수도 3만 개가 넘어갈 정도로 대중적으로 인기가 많은 와인이다.

뽀므리 브뤼 로열(Pommery Brut Royal)
뽀므리 브뤼 로열(Pommery Brut Royal), 출처 : 비비노(VIVINO)

 

비비노에 남겨진 평기에 따르면 산도도 높고, 거품도 풍부한 편이다. 청사과나 배와 같은 열매의 향에 대한 후기가 가장 많고, 샴페인의 특징적인 향인 토스티 한 향이나 브리오슈의 향에 대한 후기가 다음으로 많다.

 

이어서는 레몬이나 자몽 같은 시트러스 계열의 향에 대한 후기가 많다. 치즈나 이스트에 대한 후기도 있지만, 위의 3종의 향 대비 후기 수가 절반 이하로 적어 쉽게 느끼기는 힘들어 보인다.

뽀므리 브뤼 로열(Pommery Brut Royal)
뽀므리 브뤼 로열(Pommery Brut Royal), 출처 : 비비노(VIVINO)


뽀므리 브뤼 로얄 와인 후기

 

뽀므리 브뤼 로얄 와인 시음 후기

뽀므리 브뤼 로얄은 시그니엘 라운지인 살롱 드 시그니엘의 샴페인 타임에 마셔볼 수 있었다. 직접 구매해서 마신 게 아니어서 시간에 따른 변화는 느껴볼 수 없었지만 뽀므리 브뤼 로얄의 일반적인 특징을 맛볼 수 있었다.

 

뽀므리 브뤼 로얄에서 가장 처음 느껴지는 향은 샤르도네스러운 청사과 향이었다. 상큼한 청사과 향이 가장 처음 느껴지고, 약간 씁쓸한 듯한 자몽향과 빵 반죽에서 느껴지는 이스트의 향이 오묘하게 다가왔다. 탄산은 걸리적거리지 않는 적당히 시원하게 다가오는 느낌이었고, 산도는 조금 높았다.

뽀므리 브뤼 로얄 와인 페어링 후기

살롱 드 시그니엘에서 제공되는 감자칩, 김부각, 기타 과자류와 포션 치즈와 함께 뽀므리 브뤼 로얄을 마셨다. 감자칩이나 김부각과도 잘 어울렸지만 무엇보다 포션 치즈와 잘 어울리는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 치즈의 꼬리꼬리한 향과 뽀므리 브뤼 로얄의 꿈꿈한 이스트향이 잘 어울렸다. 이스트 향보다 청사과의 향이 더 강했기 때문에 다른 간단한 과자류와의 조합도 괜찮았다.

뽀므리 브뤼 로얄 와인 가격 정보

뽀므리 브뤼 로얄은 이마트에서 85,000원에 판매하고 있고, 롯데마트에서는 83,900원에 판매하고 있지만 2023년 10월 기준 할인가 73,900원에 구매할 수 있다. 대형 마트가 아닌 와인샵에서는 일빈적으로 7만 원 중반부터 8만 원 후반 정도의 가격대에 판매하고 있다.


* 함께 보면 좋은 글

 

1) 샤르도네/샤도네이 품종 가이드 - 포도 및 와인의 특징 

2) 피노누아 품종 가이드 - 포도 및 와인의 특징

3) 루이자도 샤블리 2021 - 프랑스 부르고뉴 샤블리 입문 와인

4) 도멘 파케 부르고뉴 샤르도네 2022 - 프랑스 부르고뉴 화이트 와인

5) 씨에르 다르끄 토크 에 클로쉐 오세아니크 - 랑그독 샤르도네 와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