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도리 데일리 와인을 찾아보세요! 🥂

WINEYOMO

생생한 와인 후기를 찾고있다면?

알고 마시면 더 맛있다?

이 가격에 살 수 있다고?

인기 글.

지금 가장 맛있는 와인 이야기.

최신 글.

따끈따끈한 새로운 와인 이야기.

브레드앤버터 피노누아 (Bread and Butter Pinot Noir) 2021 와인 리뷰

  • twitter
  • twitter
  • kakaoTalk
  • naver
  • link_copy
Written by 와인요모


브레드앤버터 피노누아(Bread & Butter Pinot Noir)는 부드러운 바닐라 향과 라즈 베리 같은 상큼한 붉은 과실 향이 느껴지는 와인으로, 미국 피노 누아(Pinot Noir)의 여리여리하면서도 섬세한 맛을 부드럽게 즐겨볼 수 있는 와인이다.

 

브레드앤버터 피노누아(Bread & Butter Pinot Noir)
브레드앤버터 피노누아(Bread & Butter Pinot Noir)

 

flag레 드

브레드앤버터 피노 누아 2021

Bread & Butter Pinot Noir 2021

 

 

  • 타입
    레드 와인
  • 품종
  • 생산지역
    미국 > 캘리포니아 > 나파 밸리(Napa Valley)
  • 와이너리
    브레드앤버터(Bread & Butter)
  • 도수
    13.5%

 

와이너리 소개

브레드 앤 버터(Bread & Butter)는 1999년 설립되고 미국 캘리포니아의 나파 밸리(Napa Valley)에 위치한 와이너리로, 젖산 발효와 오크 숙성에서 나타나는 풍미에 영감을 얻어 브래드 앤 버터라는 이름으로 탄생하였다.

이름처럼 빵과 버터에 잘 어울리는 와인을 생산하고 있으며, 2022년까지 5년 연속 IMPACT hot brands awards에서 수상할 정도로 인기를 끌고 있다.

 

와인 소개

브래드앤버터 피노누아(Bread and Butter Pinot Noir)는 미국 캘리포니아(California)에서 재배된 피노 누아(Pinot Noir) 100%로 생산된 와인이다.

브래드&버터(Bread & Butter) 와이너리 공식 사이트에서는 브레드 앤 버터 피노누아를 체리, 라즈베리, 카시스 등의 풍부한 과실 향을 느낄 수 있고, 부드러운 오크 향과 달콤한 바닐라 향을 느낄 수 있는 와인으로 소개하고 있고, 버섯이나 오리 요리와 같이 마시기를 추천하고 있다.

 


 

VIVINO4.071,812 ratings

 

브래드앤버터 피노 누아(Bread and Butter PinotNoir)의 비비노 평점은 4.0점으로 꽤 높은 평가를 받고 있다. 평가 개수도 7만 개를 넘어갈 정도로 매우 많아서 대중적으로도 인기가 많은 와인이다.

 

비비노에 남겨진 브레드앤버터 피노누아의 후기를 살펴보면, 맛에 대해서는 미디엄 바디감에 중간 정도의 산도를 가지고 피노 누아(Pinot Noir)스러운 여리여리한 맛이 느껴진다는 후기가 많다.


향에 대한 후기들은 버터리한 바닐라향, 오크향에 대한 후기들이 많이 남겨져 있고, 체리나 딸기, 라즈베리 같은 붉은 과실 향에 대한 후기들도 많이 남겨져 있다. 이외에도 젖은 흙 향이나 스모키 한 향이 느껴진다는 후기들도 더러 존재한다.

 


 

시음 후기

브래드앤버터 피노 누아를 오픈하고 병 입구에서는 농축된 검은 과실의 짙은 향이 느껴졌다. 하지만 잔에 따랐을 때는 검은 과실 향보다는 스모키 한 가죽 향과 오키 한 향들이 느껴졌고, 옅은 라즈 베리 같은 붉은 과실 향이 느껴졌다. 시간이 지날수록, 스모키 한 향들은 사라져 갔고, 붉은 과실 향들이 더 강하게 올라오기 시작했다.

 

상큼하다고 느낄 수 있을 정도로 강렬한 붉은 과실 향이 느꺄지다가 시간이 조금 더 지난 뒤에는 달콤한 바닐라 향이 나타나기 시작했다. 시간이 지날수록 바닐라 향은 점점 더 강해졌고, 과실 향은 약해져서 굉장히 부드러운 와인으로 느껴졌다.


브레드앤버터 피노누아의 색상은 옅은 갈색빛이 도는 적갈색이었고, 바디감은 가볍긴 했지만 약간의 바다감이 느껴졌다. 약간의 탄닌이 느껴지고 당도는 거의 없었지만, 코에서 느껴지는 짙은 바닐라 향의 영향인지 부드럽고 달콤한 와인 같은 느낌이 들었다.


상큼한 붉은 과실 향에서 느껴지는 것처럼 산도도 꽤 높아서 라즈베리 주스를 마시는 것 같다는 생각이 들기도 했다.


브레드앤버터 피노 누아는 브래드앤버터라는 이름답게 잘 구워진 빵의 부드러운 바닐라 향이 느껴져 부드럽게 마실 수 있고, 피노 누아(Pinot Noir)의 여리여리하고 섬세한 맛을 느낄 수 있는 와인이었다.

페어링 후기

브레드앤버터 피노누아는 치즈 케이크와 폭신폭신한 초코소라빵과 같이 마셔보았다. 브래드엔버터의 부드러우면서도 달콤한 바닐라 향이 치즈케이크와 잘 어우러졌고, 달콤한 초코소라빵과도 굉장히 잘 어울렸다.

 

피노누아의 여리여리한 맛이 빵 같은 가벼운 음식과 함께 마셔도 거부감 없게 느껴지게 했고, 부드러운 바닐라 향이 디저트를 더 맛있게 만들어 주었다. 그러면서도 음식의 맛을 해칠 정도로 바닐라 향이 날카롭지 않고 부드러워서 와이너리의 추천대로 식사에 곁들여도 좋을 것 같았다.

 

가격 정보

💰 ₩27,XXX ~

브레드앤버터 피노누아(Bread & Butter Pinot Noir)는 킴스 클럽에서 할인 가격으로 29,900원에 구매할 수 있었다. 대중적으로 인기가 많은 브레드앤버터 피노 누아는 와인을 판매하는 대부분의 매장에서 찾아볼 수 있었다.

 

홈플러스에서는 33,900원에 판매하고 있고, 이마트에서는 33,800원에, 롯데마트에서는 33,000원에 판매하고 있어서 대형 마트 3사에서 모두 구매할 수 있고, GS25에서는 31,500원에, CU에서는 28,900원, 세븐일레븐에서는 34,500원에 판매하고 있어서 편의점 3사에서도 모두 판매하고 있다.

 

와인전문샵에서도 3만 원 초 중반 가격에 판매하고 있어서, 브래드앤버터 피노 누아는 판매처에 따라 대략 2만 원 후반에서 3만 원 초반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