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레드앤버터 샤르도네는 미국 캘리포니아의 샤르도네/샤도네이(Chardonnay) 품종으로 생산한 와인으로, 버터리한 질감과 짙은 바닐라 향을 특징적으로 느낄수 있는 화이트 와인이다.
목 차
1. 브레드앤버터 샤르도네 와인 후기
1-1) 브레드앤버터 샤르도네 가격 정보
1-2) 브레드앤버터 샤르도네 시음 후기
1-3) 브레드앤버터 샤르도네 페어링 후기
2. 브레드앤버터 샤르도네 와인 정보
3. 브레드앤버터 샤르도네 비비노 후기
브레드앤버터 샤르도네 와인 후기
비비노(VIVINO) 평점은 3.9점으로 꽤 높은 수준이다. 평가 개수가 4만 개가 넘어갈 정도로 대중적으로 인기가 많아 신뢰도도 높은 수준이다.
브레드앤버터 샤르도네 가격 정보
비비노에서 확인할 수 있는 평균 가격은 34,000원이다. 홈플러스에서는 31,900원에 판매하고 있고, 이마트는 33,800원, GS25에서는 34,500원, CU에서는 35,500원에 판매하고 있다. 동네 와인샵에서는 33,000원에 판매하고 있어서 조금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었다.
브레드앤버터 샤르도네 시음 후기
이름에서부터 느껴지는 것처럼 버터리함이 강하게 느껴지는 와인이었다. 처음 코를 대자마자 버터리한 바닐라향이 강하게 느껴지고 뒤이어 달달한 과실향이 느껴졌다. 그리고 과실향 뒤에 은은한 오크향이 느껴진다. 맛은 꽤나 무게감 있는 바디감이 느껴졌고, 기름칠을 한 것처럼 혀에 착 달라붙지 않는 오일리한 질감이 느껴졌다.
산도는 크게 튀지 않는 중간 정도의 느낌이고, 은은한 단맛이 느껴져서 밸런스가 굉장히 좋다는 느낌이 들었다. 색상은 맛이나 향이 연상되는 짙은 노란빛이 나타나는 색상이다.
브레드앤버터 샤르도네 페어링 후기
오꼬노미야끼와 냉동 치킨과 같이 마셨는데, 버터리한 풍미 때문인지 와인이 조금 부담스러운 느낌이었다. 조금 더 가벼운 음식이랑 먹으면 조화로울 듯하다.
와인샵에서 구매할 때 빵 같은 디저트류와 마시라고 추천받았는데, 마셔보니 무슨 느낌인지 알 것 같았다. 식사류 보다는 디저트와 잘 어울릴 것 같고, 개인적으로는 초콜릿과의 조합이 굉장히 좋을 듯하다.
브레드앤버터 샤르도네 와인 정보
- 와인종류 : 화이트
- 포도품종 : 샤르도네/샤도네이(Chardonnay) 100%
- 생산지역 : 미국, 캘리포니아(California)
- 와이너리 : 브레드앤버터 (Bread & Butter)
- 와인도수 : alc 13.5%
- 와인가격 : 29,900원 ~
브레드앤버터는 1999년에 설립된 미국의 WX Brands 소속의 와이너리이다. "좋은 것은 복잡하지 않다"라는 메시지를 담고 있는 브레드앤버터는 뛰어난 품질을 인정받아 2022년까지 5년 연속으로 IMPACT hot brands awards에서 수상할 정도로 퀄리티 있는 와인을 생산하는 와이너리이다.
브레드앤버터 와이너리 공식 사이트에서는 브래드앤버터 샤도네이를 바닐라빈, 아몬드, 열대 과일의 향이 풍부한 와인으로 소개하고 있고, 크리미한 파스타나 샐러드와 같이 마시기를 추천하고 있다.
브레드앤버터 샤르도네 비비노 후기
브레드앤버터 샤르도네의 비비노 평점은 3.9점으로 꽤 높은 점수를 받고 있다. 평가 개수도 4만 개 이상으로 높은 신뢰도를 보이고, 대중적으로도 인기를 끌고 있는 와인이다.
비비노 평가에 따르면 브레드앤버터 샤도네이는 꽤나 묵직한 풀 바디 와인이고, 조금 높은 당도를 가진 와인이다. 그러면서 산도는 높지 않아 묵직한 바디감이 조금 부담스럽게 느껴질 수도 있고, 더욱 부드럽게 느껴질 수도 있을 것 같은 와인이다.
향에 대한 후기는 버터나 오크, 바닐라 향을 느꼈다는 후기가 가장 많고, 크림과 바나나, 치즈향을 느꼈다는 후기가 많다. 배와 사과, 복숭아와 같은 달콤한 과일의 향을 느꼈다는 후기도 높은 비중을 차지하고 있다.
* 함께 보면 좋은 글
1) 루이자도 샤블리 2021 - 프랑스 부르고뉴 샤블리 입문 와인
2) 뽀므리 브뤼 로얄 - 세계 3대 샴페인 하우스의 브뤼 샴페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