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비 소프라니 모스카토 다스티 와인 후기 및 가격 정보
발비 소프라니 모스카토 다스티(Balbi Soprani Moscato d'Asti)는 달콤한 복숭아나 살구 같은 과실 향과, 장미꽃 같은 향기로운 향을 느낄 수 있는 와인으로, 잔잔한 스파클링과 거칠지않은 당도로 인해 쉽게 마실 수 있는 와인이다. 가격대는 구매처에 따라 1만 원 미만부터 1만 원 후반 대까지 다양하게 형성되어 있어서, 발비 소프라니 모스카토 다스티를 선택하면 가성비 있게 모스카토 다스티 와인을 즐길 수 있다.
목 차
1. 발비 소프라니 모스카토 다스티 와인 정보
2. 발비 소프라니 모스카토 다스티 비비노 평점
3. 발비 소프라니 모스카토 다스티 후기
3-1) 발비 소프라니 모스카토 다스티 시음 후기
3-2) 발비 소프라니 모스카토 다스티 페어링 후기
3-3) 발비 소프라니 모스카토 다스티 가격 정보
발비 소프라니 모스카토 다스티 와인 정보
- 와인종류 : 화이트 와인
- 포도품종 : 모스카토(Moscato) 100%
- 생산지역 : 이탈리아 피에몬테(Piemonte) 아스티(Asti)
- 와이너리 : 카페타(Capetta)
- 와인도수 : Alc 5.5%
발비 소프라니(Balbi Soprani)는 이탈리아 북서부의 피에몬테(Piemonte) 지역에서 1953년 설립된 카페타(Capetta) 와이너리의 한 브랜드이다. 카페타는 연간 3,600만 병을 생산하고 있는 와이너리로, 생산하는 와인의 대부분이 이탈리아 DOC, DOCG 등급을 받은 우수한 품질의 와인을 생산하는 와이너리이다.
와이너리의 홈페이지 소개에 따르면, 발비 소프라니 모스카토 다스티는 아스티(Asti), 알레산드리아(Alessandria), 쿠네오(Cuneo) 지방에서 재배된 모스카토(Moscato) 품종을 사용하여 만들었으며, 아카시아 꽃 향기와 등나무 향을 느낄 수 있는 와인이다. 디저트나 과일 샐러드, 바비큐 혹은 매운 음식과 마시기를 추천하고, 5~7°C 정도의 차가운 온도에서 마시기를 권장하고 있다.
발비 소프라니 모스카토 다스티 비비노 평점
발비 소프라니 모스카토 다스티의 비비노 평가 개수는 2천 개가 조금 안 되는 정도로 많지 않지만 평점은 3.8점으로 꽤 높은 수준이다. 남겨진 후기들 대부분이 한국어로 남겨져 있어서 한국에서 대중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와인이라 생각된다.
발비 소프라니 모스카토 다스티에 대해 남겨진 후기들을 보면 가볍고 찐득하지 않은 당도를 가진 와인이라는 평가들이 많다. 스파클링은 강하지 않아 목 넘김이 부드럽고, 당도도 불편하지 않을 정도로 적당하다.
향에 대한 후기들은 복숭아나 사과 같은 달콤한 과일 향에 대한 후기가 가장 많고, 꿀 향이나 시트러스 한 향이 느껴진다는 후기들도 꽤 많이 남겨져 있다. 그리고 향긋한 꽃 향기가 난다는 후기들도 약간 존재한다.
발비 소프라니 모스카토 다스티 후기
발비 소프라니 모스카토 다스티는 집에 방문한 손님이 가져와서 함께 마셔볼 수 있었다. 전반적으로 당도가 있고 씁쓰름한 뒷 맛이 없어서 와인을 지주 접하지 않은 초보자도 쉽게 마실 수 있는 와인이었다.
발비 소프라니 모스카토 다스티 시음 후기
발비 소프라니 모스카토 다스티를 처음 오픈했을 때는 복숭아나 살구 같은 달콤한 과실 향이 나타났다. 잔에 따랐을 때도 달콤한 복숭아나 사과 같은 과일 향이 풍부하게 퍼졌다.
와인의 당도가 느껴지는 달콤한 향이 주를 이뤘지만 시간이 지날수록 미세한 오키 한 향이 느꺄지기 시작했고, 무엇보다 향기로운 장미 느낌의 꽃 향기가 퍼져 나오기 시작했다. 달콤하면서도 우아한 향이 느껴져 기분 좋게 마실 수 있었다.
맛은 바디감은 가벼웠고, 스파클링이 남아있긴 했지만 강하게 톡 쏘기보다는 은근하게 자글자글한 느낌이 드는 스파클링이었다. 당도는 높긴 하지만 불쾌하지 않을 정도로 적당한 수준이었고, 산도도 높지는 않지만 적당한 수준이어서 단 맛의 뒤를 잡아주는 느낌이 들었다.
발비 소프라니 모스카토 다스티 페어링 후기
발비 소프라니 모스카토 다스티는 향이 강하지 않은 한식, 솥밥이나 계란말이 등과 같이 마셔보았다. 모스카토 다스티라 단 맛이 강하지 않을까 걱정했지만, 음식 맛을 해치지 않는 적절한 수준의 당도여서 식사류와도 잘 어울릴 수 있었다.
제육볶음과도 같이 마셔보아도 적당한 당도와 우아한 향으로 인해 매콤한 맛을 해치지않고 잘 어울렸다. 적당한 당도로 인해 식사와의 조합도 좋지만 식전주로 마신다면 입 맛을 돋우기에 딱 좋을 거 같다는 생각이 들었고, 와인만 단독으로 마시기에도 무리없을 것 같았다.
발비 소프라니 모스카토 다스티 가격 정보
발비 소프라니 모스카토 다스티는 홈플러스에서 15,900원에 구매할 수 있고, 이마트에서는 12,800원에 구매할 수 있다. 롯데마트에서는 14,900원에 판매하고 있지만 12월 기준 할인 행사로 인해 9,900원에 구매할 수 있다.
GS25와 CU에서는 15,900원에 판매하고 있고, 와인전문샵에서는 1만 원 중반대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 함께 보면 좋은 글
1) 군트럼 리슬링 - 기분좋은 산미를 가진 독일 화이트 와인
2) 카사 로호 엘 고르도 시르코 - 미네랄리티와 이스트 향을 가진 와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