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NEYOMO

WINE.YOMO.

와인 중독자가 남긴 가장 생생한 기록.
생생한 와인 후기를 찾고있다면?

알고 마시면 더 맛있다?

이 가격에 살 수 있다고?

인기 글.

지금 가장 맛있는 와인 이야기.

최신 글.

따끈따끈한 새로운 와인 이야기.

무초마스 화이트 - 샤르도네와 소비뇽블랑을 느낄 수 있는 와인


  • twitter
  • twitter
  • kakaoTalk
  • naver
  • link_copy
Written by YOMONEE

[WINE QUOTES]


...



무초 마스 화이트/무초마스 블랑코는 샤르도네/샤도네이(Chardonnay)버터리한 맛과 바디감을 느낄 수 있고, 소비뇽 블랑(Sauvignon Blanc)의 톡톡 튀는 시트러스 한 향과 풀 내음을 느낄 수 있는 와인으로, 1만 원 대에 저렴하게 즐길 수 있는 가성비 화이트 와인이다.

무초 마스 화이트/블랑코(Mucho Mas White/Blanco) 와인 라벨
무초 마스 화이트/블랑코(Mucho Mas White/Blanco)

 

목 차

  1. 무초마스 화이트 와인 정보

  2. 무초마스 화이트 비비노 평가

  3. 무초마스 화이트 후기
      3-1) 무초마스 화이트 시음 후기
      3-2) 무초마스 화이트 페어링 후기
      3-3) 무초마스 화이트 가격 정보

 

 

1. 무초마스 화이트 와인 정보

 

- 와인종류 : 화이트 와인
- 포도품종 : 베르데호(Verdejo), 샤르도네/샤도네이(Chardonnay), 소비뇽블랑(Sauvignon Blanc)
- 생산지역 : 스페인 루에다(Rueda)
- 와이너리 : 펠릭스 솔리스(Felix Solis)
- 와인도수 : Alc 12.5%

펠릭스 솔리스(Felix Solis)는 1940년 작은 와이너리로 시작하여 현재는 세계 10대 와인 기업이 된 와이너리이다. 스페인 각 지역에서 토양과 기후에 맞는 포도 품종을 재배하여 다양한 와인을 생산하고 있는 펠릭스 솔리스는 스페인의 대표 와인 중 상당수가 이들의 와인일 정도로 스페인에서 입지를 다지고 있으며, 세계 100여 개 국가에 수출할 정도로 전 세계 와인 시장에 이름을 알리고 있다.

무초 마스 화이트/블랑코(Mucho Mas White/Blanco)는 무초 마스 레드/틴토(Mucho Mas Red/Tinto)와 유사하게 스페인 카스티야(Castilla) 각 지방에서 재배된 베르데호(Verdejo), 샤르도네/샤도네이(Chardonnay), 소비뇽 블랑(Sauvignon Blanc)을 블렌딩 하여 각 포도 품종들이 상호 보완적인 역할을 할 수 있도록 만든 와인이다. 또한, 무초마스 화이트는 리(Lees) 발효를 통해 구조감 있으면서 리치한 질감을 만들어낸 와인이다.
무초 마스 공식 사이트의 소개에 따르면, 무초 마스 화이트는 복숭아 향살구 향, 시트러스 계열의 향과 열대 과일 향을 느낄 수 있는 와인으로, 식전주로 마시기를 권장하고 있고, 6 ~ 8°C 정도의 차가운 온도에서 마시는 것을 추천하고 있다.


2. 무초마스 화이트 비비노 평가

무초 마스 화이트의 비비노 평점은 4.0점으로 매우 높다. 평가 개수도 1만 7천 개가 넘게 달려있어서 대중적으로 인기도 많고, 판매량도 많은 와인인 듯하다.

무초마스 화이트/블랑코(Mucho Mas White/Blanco) 비비노 평점, 출처 : 비비노
무초마스 화이트/블랑코(Mucho Mas White/Blanco) 비비노 평점, 출처 : 비비노

 

비비노에 남겨진 무초마스 블랑코에 대한 후기들을 보면, 대체적으로 소비뇽블랑(Sauvignon Blanc)열대 과일 향, 자몽 향, 풀 내음과 샤르도네/샤도네이(Chardonnay)의 버터리함이 같이 느껴진다는 후기들이 많다.
향에 대해 남겨진 평가들을 보아도, 샤르도네/샤도네이(Chardonnay) 같은 사과, 청사과의 향이 느껴진다는 평이 가장 많고, 레몬이나 라임 같은 시트러스 향을 느꼈다는 평이 비슷하게 남겨져 있다. 이어서 버터나 오크, 바닐라 향 같은 숙성 향에 대한 후기도 있고, 꿀, 미네랄, 돌 향에 대한 후기들도 비슷하게 남겨져있다. 열대 과일에 대한 향이나 풀 내음에 대한 후기들은 남겨져있긴 하지만 앞선 다른 향들에 비해 비중이 크지는 않다. 무초 마스 화이트에서 가장 강하게 느낄 수 있는 향은 사과와 레몬 향인 듯하다.

무초마스 화이트/블랑코(Mucho Mas White/Blanco) 비비노 후기, 출처 : 비비노
무쵸 마스 화이트/블랑코(Mucho Mas White/Blanco) 비비노 후기, 출처 : 비비노


3. 무초마스 화이트 후기

 

무초마스 화이트 시음 후기

무초마스 화이트 병을 오픈했을 때는 푸릇푸릇한 청사과 향과 바닐라 향, 빵 냄새 같은 효모 향을 찾을 수 있었다. 병 입구에서는 효모 향이 더 강하게 나타났지만 잔에 따랐을 때는, 샤르도네/샤도네이(Chardonnay) 같은 청사과 향과 바닐라 향이 더 강하게 올라왔다.
색상은 진한 노란빛이 돌았고, 바디감은 가볍지 않게 살짝 무게감이 느껴졌다. 레몬즙을 마신듯한 시트러스 계열의 맛이 느껴졌고, 산도도 매우 높았다. 약간의 당도가 느껴지고 씁쓸한 맛은 거의 느껴지지 않아 별다른 안주 없이도 마실 수 있을 것 같았다.
시간이 지날수록 푸릇푸릇한 청사과 향은 꿀을 머금은 듯 달콤한 사과향으로 바뀌어 갔고, 소비뇽 블랑(Sauvignon Blanc)베르데호(Verdejo)의 영향인지 초록초록한 잔디 내음이 나타나기 시작했다.

무초마스 화이트 페어링 후기

무쵸 마스 화이트는 치킨과 굴파스타와 함께 마셔보았다. 산도가 높아서 해산물과도 굉장히 잘 어울리는 느낌이었고, 자칫 느끼할 수도 있는 파스타와도 같이 마시기에 좋았다. 씁쓸한 맛이 없고 쉽게 마실 수 있어서 간단한 치즈나 과자류와도 잘 어울릴 것 같고, 특별한 안주 없이 무초마스 화이트만 마셔도 부담 없이 마실 수 있을 것 같다.

무초마스 화이트 가격 정보

무쵸마스 화이트는 와인전문샵에서 18,000원에 구매할 수 있었다. 홈플러스나 이마트, 롯데마트 등 대형 마트에서는 찾아볼 수 없었고, 편의점에서도 찾을 수 없었다. 와인전문샵에서는 동네에 따라 1만 원 중후반 가격대에 판매하고 있다.


* 함께 보면 좋은 글

 

1) 무초마스 레드 - 1만원대 가성비 스페인 레드 와인
2) 소비뇽블랑 포도와 와인의 특징
3) 샤르도네/샤도네이 포도와 와인의 특징
4) 베르데호 포도와 와인의 특징